메뉴닫기

제 목
운동과 병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형관리 방법, 종류와 주의점은?
작성자 라○○ 작성일 2021-07-28 조회 727

사진: 클럽미즈라미체 주종호 대표원장 [제공 = 클럽미즈라미체]


 봄이 시작되는 3월부터 여름이 한창인 8월까지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체형관리를 위해 헬스 등의 개인별 관리를 하고 있다. 예년의 동 시기에는 특히 헬스장에 사람이 몰리는 경향이 있었으나, 코로나 여파로 요즘에는 1:1 지도가 가능한 필라테스, 요가나 집에서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헬스, PT에 비해 운동량이 적은 위 방법들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또한 단기간에 체형을 관리하기 보다는 중장기적 변화를 위한 운동들이다 보니 빠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 그래서 보다 적은 시간 투자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트루스컬프 ID, 인모드 등 고주파 레이저를 이용한 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병의원에서 체형관리에 도움이 되는 항목들은 식욕억제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비만치료약이나 지방분해주사 등을 고려할 수 있으나, 비만치료약의 경우 건망증, 우울증 등의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으며 운전을 하는 사람은 사용을 권하지 않고 있다. 또한 지방분해주사의 경우에도 주사 시술에 대한 부담, 자주 내원을 해야 하는 불편함 등 쉽사리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에 비해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기기의 경우 비침습적 시술로 시술 부담이 적고, 붓기, 멍 외에는 큰 부작용이 존재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 나오는 장비의 경우 피부 표면의 온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화상의 가능성도 매우 낮아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트루스컬프 ID 의 경우 개개인별 편차는 존재 하지만 1회 약 24%의 지방감소를 기대할 수 있으며 운동으로 쉽게 해결되지 않는 허벅지 안쪽 살, 팔 뒷 살, 이중턱, 러브핸들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모드의 경우에도 얼굴, 바디 시술이 가능하며 원하는 부위의 지방조직 사멸을 유도하는 기기이다. 미니FX모드 FORMA모드 두가지 모드를 이용하여 지방의 분해, 탄력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두 기기 모두 시술 시간이 짧고, 멍과 붓기가 크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고주파 레이저 시술은 운동,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지방량의 감소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개인별 지방의 분포, 피부의 두께, 피부의 노화 정도 등을 고려하여 알맞은 기기로 시술을 진행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레이저 기기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오랜 경험을 지닌 의료진과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클럽미즈라미체 주종호 대표원장

 

[소셜밸류= 이정민 기자]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소셜밸류 (Social Value)'

출처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http://www.socialvalue.kr)


기사원문 : http://www.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6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