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제 목
인모드, 클라투 등 체형관리 기기의 특징과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작성자 라○○ 작성일 2021-06-16 조회 631

▲ 사진제공=클럽미즈라미체의원


곧 다가오는 7월은 완연한 여름이자, 1년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떠나는 달이기도 하다.


그뿐만 아니라 봄에 못다 한 체형관리를 마무리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허벅지, 뒷구리, 팔뚝 등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 많은 부위들의 지방을 줄여 외적인 변화를 마무리 시키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군살정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에는 장비의 발달로 고주파, 냉각술 등의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체형 관리 기기들로 보다 완성에 가까운 바디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고주파를 이용한 기기 중 널리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인모드인데, 인모드 기기의 경우 주름 개선, 리프팅 효과 외에도 고강도 RF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군살 지방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바디라인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이 고려해 볼 수 있다고 한다.


클럽미즈라미체의원 주종호 대표원장은 "고주파를 이용한 체형 관리 장비들은 대부분 비침습적 시술로 다운타임이 길지 않고,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르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시술 후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도 인모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 중 하나다"고 말했다.


또한 "고주파를 이용한 장비 외에 냉동 요법(CryoLipolysis) 방식의 클라투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비 중 하나로 흔히 냉각지방분해술, 지방파괴술로도 불리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비침습적 지방감소’ 사용 목적으로 정식 허가받은 의료장비인 점이 특징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흉터에 대한 걱정이 적고, 안전성이 높으며 원하는 부위의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군살제거는 물론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도 클라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여름이 다가오면서 체형 관리를 위해 의료기관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인모드, 클라투 등과 같은 체형관리 장비는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흉터 등의 걱정이 없는 비교적 안정적인 기기이다. 다만,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한 번의 시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하지만"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수립하고 시술을 받는 기간 동안 꾸준히 운동, 식이조절 등을 진행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원문 :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51